맥북 바탕화면 데스크탑 추가 / 창 여러개 만들기

맥북을 사용할때 다른 PC보다 좋은 점은 가상화면 데스크탑화면을 만들 수 있는것인데요, 창을 여러개 열어두고 사용하다보면 창들간에 이동을 할때 찾아보는것도 쉽고 깔끔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서 듀얼모니터와는 또다른 편리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도 사용하면서, 가상화면 (바탕화면) 을 여러개 두고 그저 손가락으로 슥슥 훝어가면서 전환을 시켜주면 여러개의 창을 사용할 수 있어서 작업시 꽤 편하더라구요.

 

맥북 프로 창 여러개 만들기!

 

 

현재 제 윈도우 창에는 이 창과 또 사용하지 않고 있는 다른 창이 하나 더 열려있습니다.  확인을 해보기 위해 트랙패드에서 세손가락을 위로 쓱 쓸어주면 창들이 축소되면서 열려있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데스크탑(가상화면)을 추가할 수 있는 섹션이 보이는데요, 원하는 창 하나를 드래그앤드롭으로 데스크탑2 부분에 집어 넣으면 새로운 가상화면이 하나 생성됩니다.

이 방법으로 원하는만큼 가상화면을 만들 수 있는데요 (몇개까지 가능한지 많이는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우측에 보이는 + 모양을 클릭하면 가상화면을 계속 생성해 낼 수 있습니다.

 

저는 제일 마지막에는 아무것도 없는 가상화면을 하나 꼭 남겨 놓는데요, 그래야 바탕화면으로 바로 이동해서 작업을 하는것이 편리하더라구요! 화면간에 이동을 하는것은 트랙패드에서 손가락 세개로 좌우로 쓸어서 원하는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을 없애면 자동으로 데스크탑 가상화면은 없어지구요~

 

단축키를 이용해서 이동할수도 있는데요. 단축키 지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현재 제 맥북상에서는 control + 방향키 ← , → 를 사용하면 화면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 바탕화면추가, 가상화면, 데스크탑 추가로 편리하게 작업해보세요!

 

추가로 창의 제일 윗부분이나 아랫부분으로 이동하는것은 command + 방향키 ↑, ↓ 를 누르면 됩니다!

 

 

 

 

계획없이 북유럽 여행 : 핀란드 포르보 중세마을

계획없이 무작정 떠났던 북유럽 여행. 핀란드에 도착해서 암석교회도 가보고 수오멘린나 요새도 가보고 헬싱키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숙소로 돌아와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니 포르보 라는 곳이 있다더라. 가보자..

totokiki.tistory.com

 

 

맥북 화면 분할 :) 문서작업 굿굿

맥북을 사용하면서 편리한 점 중에 또 하나 .. !! 바로 화면분할 기능인데요!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하다가 손가락 세개로 올리거나, 옆으로 밀면 바탕화면을 바로 볼 수 있고, 또 다른 작업창을 볼수도 있기 때문..

totokiki.tistory.com

 

 

핀란드 여행 수오멘린나 섬 : 무작정 배타고 가즈아

세상 한가롭게 돌아다녔던 핀란드 여행. 비싼돈 주고 정말 여유롭게 돌아다녔던, 다시 생각해보니 정신나갔고 또 사치 스러웠던 여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우 좀더 돌아다닐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여유..

totokiki.tistory.com

 

 

맥북 화면 확대 축소 단축키 / 마우스 없이

예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책상 위가 아니면 아얘 쓰지를 않았었는데, 맥북은 역시 다르긴 다르네요. 침대에서도 편하게 사용하게 되기도 하고 밖에 나갈때에도 가지고 다니면서 작업하는것도 굉장히 편리한 .. !!..

totokiki.tistory.com

 

 

인사동 '조금' 뜨끈한 솥밥으로 훈훈허게

어제 갑즈아기 평소보다 좀 추웠던 저녁이지만 ~~ 그래도 생각보다 올해는 추위를 안타는지 왜 난 안춥지...? 다들 춥다고 난리던데 .. 그래도 올겨울 추위를 덜 탈것 같아 다행이군. 요즘 인사동도 은근히 자주가..

totokik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