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이름 변경하는 방법 / 파인더 사이드바 표시

맥북을 구매하고 난 다음 맥북 이름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쉽게 바꾸어 놓을 수 있습니다. 새거든 헌거든 이제 내손안에 들어온 맥북이니 그전에 이름이 뭐였든간에, 맘에 드는 이름으로 바꾸어 줘야겠죠?!

 

몸값이 꽤나 비싼 녀석이니 건강한 이름을 붙여주고 애지중지, 잘 키워보자구요. 

 

1. 환경설정 진입

 

맥북프로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되는데요! 좌측 상단의 애플 로고를 클릭하시면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진입 할 수 있습니다

 

2. [공유] 클릭

 

3. 컴퓨터 이름 변경에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어 주면 끝 !!

테스트로 맥북프로 라는 이름으로 변경해 주었는데요, 이제 새로운 이름을 부여받은 맥북이 되었습니다 !!

 

 

 

만약 파인더 창 좌측 사이드바 부분에 이름을 표시하고 싶으시다면 Finder 를 클릭하시고 환경설정을 들어간 후 사이드바를 클릭하시고 [위치] 바로 아래에 있는 자신이 변경한 맥북의 이름앞에 체크를 해 놓으면 이제 파인더 사이드바에서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딱히 파인더 메뉴바에서 사용할일은 없어서 저는 다시 해제 .. ㅋ

 

 

 

맥북 화면 분할 :) 문서작업 굿굿

맥북을 사용하면서 편리한 점 중에 또 하나 .. !! 바로 화면분할 기능인데요!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하다가 손가락 세개로 올리거나, 옆으로 밀면 바탕화면을 바로 볼 수 있고, 또 다른 작업창을 볼수도 있기 때문..

totokiki.tistory.com

 

 

함박스테이크 요즘 매일 달리네 :) 피자 조하

살 언제 뺌..? 맨날 살빼야지 살뺴야지 하면서 나가면 이렇게 쳐 먹으니 ... 빠질리가 있나 !!!1 그래도, 얻어먹으니 기분좋게 먹어야지 ㅋㅋㅋㅋㅋ 조금 짭짤하기도 하고 ~ 나름 맛있었던 함박스테이크 샐러드에..

totokiki.tistory.com

 

맥북 delete 키 [ 파일 삭제 / 커서 뒷글자 지우기 ]

윈도우에 있는 delete 키는 파일을 삭제할때나 커서 뒤에 있는 글자를 지울때 유용하게 사용하는데요! 맥북에는 delete키가 따로 없다는것 .. !! 하지만 없다고 안되진 않죠 ~~ 누르는 방법만 다를 뿐, 키보드로..

totokiki.tistory.com

 

 

올공 커피빈 유자레몬 캐모마일 가을밤 딱이구먼

저녁시간, 올공가서 1시간 30분 정도 걷다가 들어간 커피빈. 운동하고 물이나 마실것이지 꼭 이런걸 마신다. 그러면서 살 안빠진다고 징징대는 나란 사람... -_-... 날이 슬슬 쌀랑해지기 시작해서 그런지 아님 나..

totokiki.tistory.com

 

 

맥북 독 설정 하단 / 사이드 줌 효과 등

맥북을 사용하면사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독'이 아닐까 싶네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독에 넣어 두고 간편하게 언제든 클릭해서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이왕이면 이 '독'도 조금더 편리하..

totokiki.tistory.com

 

 

스웨덴 여행 빵 초콜릿 그만쳐먹어

스웨덴 여행중에 마주친 웨딩 촬영 !!! 크,,, 드레스 입고 웨딩촬영중이던 커플. 날씨 끝내주고, 배경 끝내주고. 여기서 결혼사진을 많이 찍나? 어느나라든 웨딩 사진은 최대한 예쁘게 아름답게 남기려 하나보다...

totokik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