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화면 확대 축소 단축키 / 마우스 없이

예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책상 위가 아니면 아얘 쓰지를 않았었는데, 맥북은 역시 다르긴 다르네요. 침대에서도 편하게 사용하게 되기도 하고 밖에 나갈때에도 가지고 다니면서 작업하는것도 굉장히 편리한 .. !!

 

도대체 뭐가 다르길래 이렇게 활용도가 달라지는걸까요 .. 그냥 열기만해도 알아서 켜지는것도 한몫하는것 같아요. 그리고 마우스가 없어도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보니 부담없이 , 또 더 재미있게 이용하게 되는 맥북 프로.. !!

 

 

 

맥북 화면 확대, 축소를 할때 마우스 없이 할 수 있는 굉장히 쉬운 방법이 있는데요. 모든것은 커맨드로 통한다 .. !!

 

command 키와 + 키를 누르면 확대

command 키와 - 키를 누르면 축소

 

최대 500% 확대가 가능하고, 반대로 25% 까지 축소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500% 확대한 후 캡쳐를 한것인데요, 500% 확대를 해도 해상도가 그냥 .. 폰트가 뭐이리 깔끔하게 보이는지 .. !!! 폰트가 맥북에서 괜히 더 이뻐보이는건 왜일까요 ㅋ

 

 

 

맥북 새로고침 단축키 // F5 대신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와는 정말 달라도 너무 다른 맥 !! 그래서 괜히 더 재미도 있고, 매력도 있는데요.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새로고침 키를 자주 누르게 되는데요. 윈도우라면 F5키로 새로고침을 하면 되지만 맥북에서는 아무..

totokiki.tistory.com

 

요즘 나오는 아주 얇고 가벼운 노트북들에 비해서 꽤 묵직한 편이긴 하지만, 이정도 얇기에 무게에 최고급 게이밍 노트북보다 훨씬 잘돌아가는 맥북... 아 애플을 이렇게 러브러브하게 될 줄이야 .... 

사용하다보니 정말 너무 편하고 .. 작업 능률이 빡 !!! 올라가니 .. 좋아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 

 

 

맥북 프로 듀얼모니터 HDMI 허브 활용하기

작업실에 두고 사용하는 맥북을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스어~ 집에서 가져온 모니터와 연결을 해줬습니다. 요즘 계속 서울 작업실에서 자고 먹고 일하고 하다보니 .. 집은 버려진 상태 ... 얼른 가서 또 월동..

totokiki.tistory.com

 

 

윈도우 pc와 다른부분이 많아서 가끔 찾아봐야 할때도 있지만, 그또한 굉장한 재미가 있는듯.. ㅋ 손에 익으면 정말 천하무적이 따로 없는 맥입니다.  공인인증서나 국가기관 사이트 연동만 문제 없다면 윈도우 피씨는 절대 필요 없을텐데 ... 

 

 

맥북 독 설정 하단 / 사이드 줌 효과 등

맥북을 사용하면사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독'이 아닐까 싶네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독에 넣어 두고 간편하게 언제든 클릭해서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이왕이면 이 '독'도 조금더 편리하..

totokiki.tistory.com

 

올해 제일 잘 산것 중 하나는 역시 맥북 프로 .. 침대에 앉아서 마무으리 ~~~ 

 

 

 

올림픽공원 빵집 파리크라상 운동하러 갔다 살찌고오자

사람은 정말, 왜 절제를 못하는걸까요 응? 적당히 먹어야지 왜 적당히를 모를까 응??? 왜 운동하러 갔다가 빵 쳐먹고 왔을까 응???? 잠깐이지만 행복했던 시간 항상 운동하러 가는 올림픽공원 ... 저녁에 선선할때..

totokiki.tistory.com

 

 

HEIC 파일변환 JPG 간단쓰!

아이폰에 있던 사진파일을 맥북으로 편리하게 보내는 방법인 에어드롭을 사용해서 파일을 보내고 난 후 블로그에 이미지를 올리고자 할때 읭?? 이미지 파일인데 왜 HEIC 파일로 되어있지?? 왜 읽을수가 없지?? 하..

totokik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