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여행 수오멘린나 섬 : 무작정 배타고 가즈아

세상 한가롭게 돌아다녔던 핀란드 여행.

비싼돈 주고 정말 여유롭게 돌아다녔던, 다시 생각해보니 정신나갔고 또 사치 스러웠던 여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우 좀더 돌아다닐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여유부리면서 걸어다녔네 

 

그래도, 마음편히 정말 한가하게 기분좋게 스트레스 하나 없이 보냈던 여름 휴가

역시 여행은 갑자기 떠나야 제맛

 

 

 

자전거 보관대 하나 만들어야겠. ....

자전거 하나 타고 돌아다녔으면 더 좋았을것 같은 핀란드 헬싱키.

작아서 자전거 하나 있었으면 온 동네방네 다 돌아다녔을텐데 ㅋㅋㅋㅋ 아쉽네.

 

날씨가 더럽게 좋아서. 기분도 더럽게 좋고.

 

 

구름한점 없는 하늘이 너무 잘 어울리던 나라

잠잘땐 커튼 필 to the 수

날씨는 이렇게 좋은데, 눈엔 다크써클 한가득 ㅋㅋㅋㅋㅋ

 

백야 시즌 여행은 날이 밝아서 좀더 오래 돌아 다닐 수 있어서 기분이 좋음. 뭔가 꽁시간 얻는 기분 ㅋ 두배로 여행하는 느낌.

대신 그만큼 체력은 더 빨리 바닥나니 컨디션 관리는 잘해줘야함

 

 

비싼돈 들여서 여행왔으니

밤이 오지 않으면 나에게는 밤이 없다.

새벽 2시에 자서 5시에 일어나서 핀란드 헬싱키 동네 조깅하기.

 

한국에서도 안하는 새벽 조깅을 북유럽 핀란드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네사람인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낄낄

여행 마치고 돌아와서 3일동안 거의 혼절한 상태로 지냄

 

 

한가롭고.

한가롭고.

한가로운

핀란드

 

그리고 궁금했던거 하나.

서양은 해가 어마어마하게 쨍쨍한데

이사람들 도대체 왜이렇게 하얀거야

 

아주 그냥 좋다고 해를 직빵으로 받고 다니던데

왜 하얗지 .... 얘넨 안타나봐..... 개부럽.

 

어디지,

계획없이 돌아다닌탓에

계획없이 올라탄 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핀란드 수오멘린나 섬이라는 곳에 가는 배란다.

걷다가 어떤 배가 마침 도착했길래

바로 옆에 매표소가 있길래 그냥 곧바로 사서 타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정신나갔던 무계획 여행.

이게 맞나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ㅋㅋㅋㅋㅋㅋ 매표소니까 맞겠지 뭐....

근데 표 검사를 안한다 ..........

 

 

무임 승차 하는 사람들이 겁나게 많은듯

표 검사는 복불복. 누구한텐 하고 누구한텐 안하고 ㅋ

우린 안함

아까비 ㅋㅋㅋㅋㅋ

그래도 난 당당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니까, 법을 잘 지켜야지.

 

수오멘린나 섬

 

핀란드 헬싱키 위치한 6개의 (쿠스탄미에카 (Kustaanmiekka), 수시사리 (Susisaari), 이소무스타사리 (Iso-Mustasaari), 피쿠무스타사리 (Pikku-Mustasaari), 랜시무스타사리 (Länsi-Mustasaari), 롱외렌 (Långören)) 지어진  요세이다.

1748년 핀란드를 지배하고 있던 스웨덴이 러시아제국의 팽창주의 정책에 맞서기 위해 만든 요새로 알려져 있다. 건립 당시에는 핀란드어로 비아포리(Viapori)라는 이름으로 불렀으며 1918년 핀란드가 독립한 이후에는 "핀란드의 요새"라는 뜻을 가진 수오멘린나라는 이름으로 바꿨다. 헬싱키를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 하나이며 199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출처 : 우리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ㅋ

 

그렇구나. 다녀오고 나서 알았네. 지금 알았네. 스웨덴한테 지배를 당하고 살았었구나. 우리나라랑 비슷하네 .. 핀란드랑 스웨덴이랑 바로 바다넘어 근처에 붙어있는데. 이제야 알았네???? 

 

암튼, 수오멘린나 섬으로 들어가던길.

저 멀리 바이킹라인 배가 보인다. 이 다음날 내가 타야할 배는 바이킹라인이 아니라 실자라인.

겁나큼. 그런 큰배는 처음 타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ㅋ 하필 방 바로 밑인지 위인지가 클럽이라 밤새 둠둠칫

클럽 한가운데서 잠자는 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피곤해서 골아떨어짐.

 

 

 

잠깐, 그닥 길지 않은 항해(?)를 마치고 수오멘린나 섬 도착

한가하다. 핀란드는 어딜가나 한가하구나.

 

그래서 ... TV에 나온 핀란드 사람들이...

쉬는 날에는 숲에가서 버섯 채집하고 논다고 하는구나 .... 

 

정말,, 그럴 수 밖에 없는 환경인듯 ... 

어딜가나 자연. 어딜가나 나무. 호수.

마트는 겁나 일찍 닫고 편의점은 안보이고.

뇌가 굉장히 퓨어해질듯.

 

하 한달만 살다오고 싶다.

평생 살지는 못할듯.

 

 

저런집 참 좋아했는데 ... 저렇게 집을 짓고 살고 싶었는데 .... 이때만해도 이런집에서 살고 싶다 생각만 했었는데 ...

어쩌다보니 진짜 짓고 살고 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일 모르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 돈없어도 어거지로 어떻게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저렇게 아주 큰 주택은 아니지만,

근데 .. 살아보니 .. 

아파트가 편함. 이거슨 팩트.

 

주택은 1년 내내 벌레와의 전쟁.

역시 난 자연과 잘 맞지는 않은듯.

그냥 잠깐이 좋은거야....

밤새 소리를 크게 틀고 음악을 듣고 몸을 흔들어대도

아무 상관이 없다는건 아주 훌륭한 장점이지만 ㅋ 

 

 

 

잔디밭에 아무렇지 않게 앉아있고 누워있는 사람들을 보면 항상 했던말

"쟤네 저러다 쯔쯔가무시병 걸린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차라리 돌바닥에 누울래.

 

서양사람들은 잔디밭에 참 잘 드러 눕더라.

아무것도 안깔고 .. 

자유로워 보여 좋긴한데 ...

옷에 풀물들어 .... 쯔쯔가무시병걸려 얘들아... ㅋㅋㅋㅋㅋㅋ

난 아직  풀에는 드러눕고 싶지 않은 자유인.

 

핀란드는 그런 병 없이 깨끗한 곳인가 .. ㅋㅋ

 

 

 

잠깐 앉아서 20분정도 멍때리다가

또 다른 벤치에 가서 멍때리다가

배타는 시간 됐길래 돌아갔더니 줄이 어마어마 .... 

그래도 다 타는게 신기 ;; 가다가 안빠진게 신기 ;; 

 

 

 

계획없이 핀란드 여행 헬싱키 (걷다보니 다 나오네)

야 유럽갈래? 어디? 몰라 알아서 정해봐. 다다음주에 가자. 벌써 3년 전이나 되었네요. 아~~무 생각없이 계획없이 출발한 유럽여행. 그나마 했던건 비행기와 숙소 예약 ㅋㅋㅋㅋㅋㅋ 나머진 전부 도착해서 무작정..

totokiki.tistory.com

 

스웨덴 여행 빵 초콜릿 그만쳐먹어

스웨덴 여행중에 마주친 웨딩 촬영 !!! 크,,, 드레스 입고 웨딩촬영중이던 커플. 날씨 끝내주고, 배경 끝내주고. 여기서 결혼사진을 많이 찍나? 어느나라든 웨딩 사진은 최대한 예쁘게 아름답게 남기려 하나보다...

totokiki.tistory.com

 

 

내취향 들깨 도토리 수제비 비빔국수 크흡

진짜 세상 맛있었던 들깨수제비, 비빔국수 크흡.. 비빔국수는 면이 도토리묵?? 쫄깃한 도토리 묵으로 만들어졌는데.. 진짜 세상 맛있음 헐 ... 역시 장사는 겁나게 잘 되고 ㅋ 주말엔 기본 웨이팅 한시간은 잡아야..

totokiki.tistory.com

 

 

함박스테이크 요즘 매일 달리네 :) 피자 조하

살 언제 뺌..? 맨날 살빼야지 살뺴야지 하면서 나가면 이렇게 쳐 먹으니 ... 빠질리가 있나 !!!1 그래도, 얻어먹으니 기분좋게 먹어야지 ㅋㅋㅋㅋㅋ 조금 짭짤하기도 하고 ~ 나름 맛있었던 함박스테이크 샐러드에..

totokiki.tistory.com

 

 

올팍 삼성 홀가분마켓 자우림 콘쎁 ㅠㅠㅠ

아무생각없이 운동삼아 갔던 올팍. 삼성 홀가분 마켓이 한다는건 알고 있긴했었는데 .. 사람이 많아서 복잡할거라고 해서 그닥 기대 안하고 갔는데 적당한 복작거림?? 구경하기에도 딱 좋고 사먹기에도 딱 좋았던..

totokik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