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화면 분할 :) 문서작업 굿굿

 

맥북을 사용하면서 편리한 점 중에 또 하나 .. !! 바로 화면분할 기능인데요!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하다가 손가락 세개로 올리거나, 옆으로 밀면 바탕화면을 바로 볼 수 있고, 또 다른 작업창을 볼수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한데요!

 

하나의 화면을 반으로 나누어서 사용하거나, 가운데 부분을 조절하면 원하는 쪽을 더 넓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문서작업을 하거나 포스팅 등을 할때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맥북 화면 분할 기능을 사용하게 될때가 은근히 많더라구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아도 바로 실행이 가능하니, 한번 이용해보세요!

 

1. 좌측 상단 초록 동그라미 클릭

2. 초록 동그라미 한번더 꾹욱 클릭

3.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 하기

 

좌측 상단에 있는 초록색깔 동그란 버튼을 클릭하면 작은 화살표가 두개로 나누어 지는데요, 그 다음 한번더 초록 동그라미 버튼을 꾸욱 누르면 화면을 분할 할 수 있도록 창이 나누어 집니다 :)

좌측이나 우측, 원하는 쪽에 둔 후, 또 다른 쪽에 열어둘 창을 선택하기만 하면 끝 !!

 

 

어쩜 이렇게 니즈에 맞게 다양한 기능들이 쏙쏙 들어있는지.. 항상 느끼는거지만, 맥북 잘 활용하면 정말 능률을 어마어마하게 끌어 올릴 수 있더라구요. 가벼운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전에 사용하던 게이밍 노트북보다는 가볍고 얇고 예뻐서 밖으로 들고 다니기도 수월함 .

반응이 빨라서 카페든 공원이든, 잠깐씩 작업하게 될때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유에스비 포트가 참으로 아쉽 ... 젠더를 한번 꼭 거쳐야 하니 원 ... ㅋ

 

 

 

맥북 화면 분할 해서 사용하다가 바탕화면을 보고 싶으시다면 트랙패드에 손가락 세개로 위로 밀거나, 왼쪽으로 넘기면 바탕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로 올리면 열려있는 프로그램/창들을 확인할 수 있고, 오른쪽으로 넘기면 다른 창을 볼 수 있고, 반대로 왼쪽으로 넘기면 아무것도 열려있지 않은 바탕화면만 깔끔하게 볼 수 있어요. 

 

 

 

맥북 화면 분할 기능의 어플들도 있던데, 뭔가 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거겠죠? 단순히 이정도만 화면 분할이 되어도 사용하는데 꽤 간편한데, 나중에 어플도 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