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독 설정 하단 / 사이드 줌 효과 등

맥북을 사용하면사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독'이 아닐까 싶네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독에 넣어 두고 간편하게 언제든 클릭해서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이왕이면 이 '독'도 조금더 편리하게, 그리고 예쁘게 사용하면 더 좋겠죠?!!

 

 

 

커서를 갖다 대었을때 아이콘이 줌 되는 효과를 주고 싶다거나, 독을 하단이 아니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시키고 싶다거나, 또는 독을 보였다가 안보였다가 하고 싶다면 !!

[시스템 환경설정] -> [Dock] 에서 간편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맥북 모든 설정은 시스템환경설정에서 가능하니 뭔가를 바꾸고 싶다거나 할때 일단은 시스템 환경설정부터 쭉~~! 훝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

 

크기 변경과 확대 변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위치로 변경을 할 수 있는데요 클릭하면 바로바로 변경된 사항이 적용되기 때문에 보면서 선택하기 수월하답니다. 

 

윈도우 최소화 효과는 창을 열고 닫을 때 나타나는 효과인데요, 개인적으로 요술램프 지니 효과가 이쁜듯해요 ㅋ 독을 숨겼다가 마우스를 갖다 대면 나타나게끔 하고 싶으시다면 [자동으로 Dock 가리기와 보기]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평소엔 보이지 않다가 마우스를 갖다대면 독이 짠 하고 나타납니다.

 

 

독을 사이드에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역시 사람마다 취향이 다른듯하죠? 저는 하단에 두는게 편해서 아래쪽에 두고 사용하고 있는데, 어떤것이 더 편하신가요?!

 

사용입맛에 맞게 맥북 설정을 바꿔가면서 나만의 시스템 환경을 만드는것도 맥북의 매력인것 같습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