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계산기 공학용 프로그래머용 환율 변환

 

안녕하세요 :) 오늘은 맥북 이용방법 중 하나인 맥북 계산기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

핸드폰을 사용할때에는 주로 일반 계산기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마트가서 계산할때 ㅋ) 맥북을 사용할때에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공학용 계산기를 이용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맥북에서는 일반 계산기, 공학용 계산기, 프로그래머용 계산기 모두 활용할 수 있어서 계산기를 자주 사용하셔야 한다면 맥북에서 제공되는 세가지 계산기를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또 여러가지 기능이 있기 때문에 활용도에 따라서 쓰임새가 상당할것 같네요!

 

 

[파인더] - [응용프로그램] - [계산기]

 

command + 숫자1 = 일반 계산기

command + 숫자2 = 공학용 계산기

command + 숫자3 = 프로그래머용 계산기

 

 

저는 가끔 로그 계산을 해야할 때가 있어서 일반 계산기와 공학용 계산기를 사용하는 편인데요. 대학교 다닐때 공학용 계산기 두드리면서 시험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 10~15년 전만해도 공학용 계산기를 사서 들고 다녔는데...  이젠 핸드폰에서도 쉽게 공학용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어서 참 간편한것 같아요.

 

아이폰에서 공학용 계산기를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1. 핸드폰 화면 고정을 풀어주고

2. 계산기 어플을 실행 시키고

3. 아이폰을 가로로 화면을 돌리면 바로 공학용 계산기로 변경이 됩니다 :)

 

 

 

커맨드+숫자3 은 프로그래머용 계산기인데요, 이 계산기는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아서 뭐가 뭔지 못알아보겠네요 ㄷㄷㄷ  상단의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하고 이 외에도 천 단위 구분 표시 보기, RPN모드 등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변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변환 기능을 사용하면 최근 업데이트 날짜에 맞추어서 환율을 계산해볼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해요!

 

사용할수록 매력 덩어리인 맥북이네요. 가격이 비싼게 언제나 흠이지만 .... ;;

 

 

파주 문산 마카롱 스콘 오져따리

빵을 엄청 좋아하지만 스콘을 딱히 좋아하진 않는 편이라 다른건 몰라도 스콘은 내돈주고 사먹지 않는데 .. 이 스콘은 진ㅉ ㅏ 오지고 오져따리. 뭔가 완전 빠악!!!!!! 뻐억!!!! 한 맛이 아니라 약간 KFC에서 파는..

totokiki.tistory.com

 

 

다이어트 저녁 식단인데.. 빵, 자몽차 니가 거기서 왜 나와

정말 양도 많고 가격은 웬만한곳 절반 가격정도인 샐러드. 햇맛 존맛 버섯이랑 양파는 구워서 완전 맛있고.. 채소들은 진짜 겁나게 싱싱;;; 방울 토마토도 으찌나 싱싱한지 .. 입맛이 마구 돌지만,, 그래도 역시..

totokiki.tistory.com

 

 

계획없이 핀란드 여행 헬싱키 (걷다보니 다 나오네)

야 유럽갈래? 어디? 몰라 알아서 정해봐. 다다음주에 가자. 벌써 3년 전이나 되었네요. 아~~무 생각없이 계획없이 출발한 유럽여행. 그나마 했던건 비행기와 숙소 예약 ㅋㅋㅋㅋㅋㅋ 나머진 전부 도착해서 무작정..

totokiki.tistory.com

 

 

맥북 내장 오디오 녹음 (곰녹음기 대체) 동영상 mp3등 소리 녹음

세상 간편한 맥북 내장오디오 녹음 복잡한건 시르다 윈도우 피씨를 사용할때에는 곰녹음기를 가지고 간편하게 피씨에서 나오는 소리들을 녹음을 했었는데요, 맥북에서도 가능할 줄 알았는데 ... 그거슨 경기도 오..

totokiki.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