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C 파일변환 JPG 간단쓰!

아이폰에 있던 사진파일을 맥북으로 편리하게 보내는 방법인 에어드롭을 사용해서 파일을 보내고 난 후 블로그에 이미지를 올리고자 할때 읭?? 이미지 파일인데 왜 HEIC 파일로 되어있지?? 왜 읽을수가 없지??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HEIC 파일

애플에서 독자적으로 만든 파일형식인데요. JPG보다 용량이 더 적어서 가벼운 반면에 색의 정보는 더욱 많이 들어가있다고 합니다. 애플에서 만든 형식이다보니 아이맥이나 맥북등 애플 기기에서만 이미지 파일로 인식을 하고, 다른 윈도우 피씨나 스마트폰 등에서는 인식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업로드 자체가 불가능한것이죠.

 

이미지는 보이는데, 파일 종류가 맞지 않아서 업로드가 되지 않기 때문에 HEIC to JPG, HEIC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 주는것이 필요한데요.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빠르게 변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세요!

 

 

저는 구글에서 바로 검색해서 나온 iMazing 이라는 녀석을 설치 해 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 외에도 앱스토어에서 HEIC만 검색해보셔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방법으로 이용이 되니 원하시는 녀석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 맥북, 아이맥 등을 이용하신다면 맥용 다운로드를 통해서 ~~ 

 

 

 

 

정말 간단하게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설치 후 테스트를 해보아야 하니, 에어드롭으로 보냈던 이미지 파일을 실행 된 프로그램 창에 드래그앤 드롭으로 올려놓은 후 컨버트 버튼만 누르면 끝 !!

 

10장 미만이라 그런지, 아님 양이 많아도 그럴지 ~~ 후다닥 변환이 완료가 됩니다 :)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매직마우스 사진이랑 카페에서 빵을 사먹었던 사진을 보냈는데, 포스팅해야겠네요 ㅋ

 

만약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캡쳐본들을 HEIC 형식이 아닌 일반 JPG파일로 바로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아이폰 설정에서 간단하게 또 바꿔 놓을 수 있습니다. 대신 고용량으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폰용량을 더 잡아먹겠죠?!

 

 

아이폰 설정 -> 카메라 -> 포맷 -> 높은호환성 선택

 

귀찮을땐 귀찮은데 또 재밌기도 한 애플 ... 호환만 좀 더 좋다면 정말 최고봉일텐데.. 뭐든 완벽할 순 없는걸까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