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듀얼모니터 HDMI 허브 활용하기

작업실에 두고 사용하는 맥북을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해스어~ 집에서 가져온 모니터와 연결을 해줬습니다. 요즘 계속 서울 작업실에서 자고 먹고 일하고 하다보니 .. 집은 버려진 상태 ... 얼른 가서 또 월동 준비를 해야하는데 .. 오히려 서울 작업실이 더 작아서 간소화해서 일하는 중 .. 음 뭔가 이상하다 ㅋㅋㅋㅋ

 

 

 

가끔 쉬면서 듣는 유튭을 틀어 놓고, 듀얼 모니터 적용 테스트 , 팬심이 드러나네요.

요즘 나오는 아이돌 가수 웬만하면 다 좋아하는데 그중에서 트와이스를 제일 좋아합니다만... ㅋㅋㅋㅋㅋㅋ 

암튼, USB허브에 HDMI 포트가 달린것을 이용하고 있어서 서브로 활용할 모니터와 연결을 해 줍니다. 연결만 하면 바로 맥북에서 인식을 하기 때문에 간단한 설정으로 주 모니터 설정과 위치 정리만 해주면 됩니다.

 

 

뒷쪽에 창문을 열어 놨는데, 오늘 날씨 죽이네요 .. 나가 놀고싶지만. 놀아줄사람이 없네요.

 

 

 

 

HDMI 연결이 되면 [시스템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로 들어가서 정렬을 해줍니다. 저는 맥북을 주 모니터로 설정했는데요. 아래 모니터 모양의 윗부분에 있는 하얀 박스를 메뉴 즉, '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 하얀 긴 바를 옮겨서 원는 모니터에 두면 되는데요. 그 모니터가 '주' 모니터가 됩니다. 저는 아랫쪽에 위치한 맥북을 메인 모니터로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구성을 해 두었습니다.

혹시 USB허브를 사용하는데 HDMI 인식이 안된다면 모니터 전원을 아얘 끄고, 허브를 분리 한 후 다시 전원과 허브를 껴보시면 인식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품 허브가 아니면 가끔 인식에 오류가 생길때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맥북 듀얼모니터 사용으로 작업 전투력을 더 끌어올려놨네요. 근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 놀러 나가고 싶.... 흐규ㅡ,,,,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