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터치바 F키 변경 및 고정 방법

맥북 호불호가 갈리는 가장 큰 이슈는 바로 .. 터치바.. !!! 이 터치바 때문에 좋다 나쁘다 의견이 나뉘어지고 있는데요. 저는 프로그램을 쓸때 F키를 자주 사용해야해서 사실 약간 ~ 불편하기도 하지만, 볼륨 조절을 하거나할때는 꽤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완전 좋다, 완전 나쁘다 둘중 하나를 선택하는것이 쉽지는 않네요!

 

설정에 따라서 fn 키를 누르면 잠깐 f키가 나타나도록 할 수 있고, 혹은 계속 f키가 떠 있도록 설정을 해 둘 수 있습니다.

기본 맥북 프로 터치바 화면 입니다.

esc와 함께 우측에는 음량 조절  시리 등이 있는데요, F1, F2 등 F키를 눌러야 한다면 펑션 (fn) 키를 누르면 터치바에 F키가 나타납니다. 펑션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하면 입력이 되고 펑션키를 떼면 F키 표시는 사라지게 됩니다.

 

F키를 고정시켜 놓고 싶다면?!

만약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환경에 따라 F키로 고정을 시켜 놓고 싶으시다면 '독' 에 있는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단축키 -> 기능키를 선택하시면 아랫부분에 +, - 표시가 뜨는데요, + 를 선택해서 f키를 뜨게 할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만약 계산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킬때 무조건 F키가 뜨게 하고 싶다면 아래 응용프로그램에서 계산기를 선택 한 후 추가를 하게 되면 계산기 프로그램을 열때마다 터치바에는 F키가 뜨게 되죠!

 

 

테스트로 계산기를 추가해 보았는데요, 펑션 키를 누르지 않아도 F키가 활성화 되어있죠?!

맥북은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지정을 하나하나 할 수 있다는게 참 편리하면서도 굉장히 귀찮은 ...;;; 이거 뭐 좋다고 해야할지 나쁘따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전혀 방법이 없는것들이 아니라 다행이네요 ㅋ

 

 

 

사용자 입맛에 맞게 활용하라고 터치바를 만든것 같은데, 잘 사용하면 편리한것 같긴해요~ 키 누르는 느낌이 없어서 잘못 누르게 될때가 있는게 함정 ㅋㅋㅋ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