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스크린샷 화면 캡쳐 단축키 / 이미지 편집 포토스케이프

원래 사용하던 PC 에서는 포토샵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맥북프로를 하나 들이면서 손에 익히고 있습니다. 거의 20년을 윈도우 PC를 써왔으니.. 사실 손에 익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사용해보니 정말 편리하긴 하네요!

 

특히 폰에 있는 자료를 맥북이나 아이패드로 바로바로 보낼 수 있게 연동이 되서 작업할때는 정말 .. 감격이 이루말할 수 없네요. 물론 연동이 안되는 프로그램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인지.. ㅋ

 

암튼, 일할때는 사용하는건 아니지만 이렇게 포스팅을 할때나, 자료등을 캡쳐해서 남겨 놓고 싶을때 자주 사용하는 스크린샷 !!

일반 피씨 키보드에는 스크린샷 키가 있어서 간단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맥북에서는 단축키를 통해서 작업을 하고 또 그것을 바로 간단한 수정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맥북 화면캡쳐 스크린샷 단축키는 command + shift + 3 

이 세개의 키를 동시에 누르면 바로 화면이 캡쳐되고 우측 아래 캡쳐된 사진이 뜨는데요, 그걸 클릭해서 보면 바로 간단한 수정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편집을 할때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는 윈도우 피씨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어렵지 않게 맥에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포토샵에 너무 익숙해져있어서 간단한 작업도 항상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이제 다른 프로그램에 익숙해지도록 해야겠어요.

 

작업실에서는 이제 맥북을 메인피씨로 사용하게 되어서 .. 꼭 윈도우를 사용해야할 때에는 집에가서 해야할듯 ... ㅋ

부트캠프나 페러럴즈를 사용하면 맥에서도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과연 그렇게 하는것이 좋을지 고민은 되네요 ! 페러럴즈는 굉장히 간편해서 몇초만에 윈도우로 바로바로 이동이 된다고 하는데 . .흠 

 

 

 

암튼, 맥북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은 맥북 독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네이버 검색창에 포토스케이프 다운받으려고 검색했는데, 맥용이 없어서 뭐지.. ? 싶었는데 애플 전용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면 되는 당연한 사실을 깜빡했네요.. 역시 아직 완전히 익숙해지진 않아섴ㅋㅋㅋㅋ

 

 

 

간단한 작업이라면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면 될것 같네요 ! 그래도 아직 포토샵이 편하다는 .... 거의 매일 하루종일 사용해야하니 맥북,, 언젠간 익숙해지겠죠 ㅋ 단축키를 다 알고 있으면 진짜 겁나게 편리하게 사용하긴 할듯. ..!!

 

비싸다는것이 흠 ... 

 

암튼. 맥북 스크린샷 화면 캡쳐 단축키는

커맨드 + 쉬프트 + 숫자3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