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터치바 설정 - 입맛대로 지정하기

 

 

호불호가 갈리는 터치바 !! 터치바의 F키 고정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할때마다 F키가 고정으로 터치바에 나타나도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019/10/01 - [Mac book Pro] - 맥북 프로 터치바 F키 변경 및 고정 방법

 

 

 

F키 외에 다양한 버튼들을 터치바에 추가해 놓을 수 있는데요. 터치바는 입맛에 따라 변경을 해서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잘만 사용한다면 꽤 편리하지만,,, 또 어찌보면 그닥 잘 사용하지 않는 키들인데 굳이 이런걸 넣어서 가격이 더 나가게끔 해야할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예쁘긴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50대 50인듯.. 좋다가도 나쁘다가도 ㅋ

 

1. 아무튼, 터치바 설정을 위해서 맥북 독 > 시스템 환경설정 으로 들어간 후 [키보드]를 선택해 줍니다.

 

 

 

2. 하단에 터치바 사용자화... 를 클릭

...은 뭘 줄인걸까요,,,? 마우스를 갖다 대도 않나오네요 ㅋ 그냥 저 말 그대로 '사용자화' 여기까지만 있는건가 ㅋ

 

그럼 맥북 전체 화면이 저렇게 변하는데요. 아래 나와있는 설정 키 중에서 터치바에 넣고 싶은것이 있다면 선택해서 드래그하여 터치바 부분으로 끌어 넣으면 됩니다.

 

만약 다시 취소하고 싶다면 반대로 드래그해서 위 창으로 올려 놓으면 터치바에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거 보면 참 별거 아닌것 같은데 은근 세심하게 잘 만든것 같아요.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끌어 놓으면 된다고 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항목이 저는 없네요 !!! ㅋ 그나마 볼륨조절 버튼인데, 기본적으로 볼륨조절 버튼이 자리를 잡고 있어서 .. !

 

스크린샷 기능이 그나마 잘 사용하게 되는듯! 스크린샷으로 전체를 한번 찍고 바로 부분조절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단축키 캡쳐만큼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