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용량늘리기 외장하드 활용 오께이

사용하고 있는 맥북 용량은 512Gb.. 1테라 꽂아주고 싶었지만 감히 상상도 못할 금액으로 껑충 뛰다보니.. 램은 16g, i9, 512Gb 에 만족.. 최대한 다른거 안깔고 작업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지만, 파일들을 넣기에는 당연히 역부족입니다.

 

데스크탑으로도 2테라를 넘는 하드를 사용하고 있던터라 맥북도 용량늘리기가 시급하여 ~~ 외장 SSD를 선택하기로 ... !!

레이드 기능을 사용해서 512 짜리를 두개 붙여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금액적으로 저렴한 이점이 있긴하지만 외장하드가 두개, 레이드케이스까지 .. 무게는 1테라 외장 ssd에 비해 약 2~3배더 나가고 번거롭기 때문에 .. 

최대한 간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맥북 용량늘리기 방법으로 그냥 삼성 외장ssd 1테라 짜리로 선택 .. 

 

 

C to C 케이블과 C to USB 케이블 두개가 들어있고 또 SSD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들고 다닐 수 있도록 귀여운 파우치도 들어있네요 ! 검정색과 골드 색상 중에서 골드로다가 .. 크으 

 

삼성 ssd 1테라 .. 2테라 짜리를 사고 싶었지만,,, 1테라는 약 17~18만원 정도인데 1테라는 그 두배인 34~36만원이 아닌 50만원대 ..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쳤냐긔

 

용량이 두배가 되면 가격도 두배혹은 좀더 저렴해져야지 왜 더 비싸지냐고...!!!! 그래서 그냥 1테라 ㅋ

 

 

 

사이즈가 꽤 작아서 들고다니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맥북을 이용하다보면 주렁주렁 가지고 다녀야 되는게 당연하게 느껴지는듯 .. 속도도 빠르고 ~~ 연결이 갑자기 끊긴다거나 하는 일은 당연히 아직 없습니다.

 

예~~전에 다른 외장하드를 사용했을때 두개 다 사용하던 중간에 뻑난적이 있어서 ... 그 이후로는  파일을 저장하는 외장하드는 웬만하면 삼성껄로 사고 있어요.

 

 

연결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외장 ssd.

램도 업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램업글 가격은 정말 너무 ㅎㄷㄷ 한듯합니다. 32기가까지 필요하진 않지만, 그래도 괜히 욕심나는 ㅋㅋ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