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남북전쟁 세계사 쉽게 공부해보기

나이가 드니 국사나 세계사에 더 관심이 가져지는건 뭘까 왤까. 왜 하라고 할때 공부 안하고 나이 다 먹고 나서 슬금슬금 관심이 가는 공부들ㅋㅋㅋㅋㅋㅋ 영어는 영원히 공부해야할 과목인듯 하고 ...

 

국사도 좀더 자세히 알아두면 좋을것 같고. 요즘은 역사라고 하나? 우리땐 과목 이름이 국사였는데.. 이젠 한국사 라고 하나?

 

암튼, 어쩌다 미국 남북전쟁 관련 동영상을 찾아보다가 쉽게 설명된 동영상이 있길래 공유.

다음엔 한국사를 봐볼까나!! 

 

 

톰 아저씨의 오두막 이라는 책...은 어릴때 본것 같기도 하고 안본것 같기도 기억이 가물가물치한데 흑인 노예생활을 내용으로 자유와 평등 사랑등을 담고 있다고 한다. 도서관가게 되면 다시 살펴봐야겠구먼

 

그리고 편견을 한번 더 깬것... 제목이 '톰아저씨의 오두막이'라 그랬을까.. 작가가 남자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동영상 초반에 나오는 안내를 보고 놀람 아 나도 편견에 꽉 찬 사람이구나 ....

 

작가가 여자였네 !!!!! 반성합니다.

 

 

 

톰아저씨의 오두막이라는 책을 통해서 미국 남북전쟁의 불을 지피는 하나의 계기가 되기도 했다고 한다. 물론 이것이 전부는 아니겠지만, 책한권이 세상을 뒤집어 놓을 수 있는 힘을 가진것은 분명. ㄷㄷㄷ

 

나이먹어서 어렵게 설명하는 한국사나 세계사는 사실 듣기 싫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쉽고 이해가 잘 되게 설명해주니 두세번 보면 더 좋은듯 ㅋㅋㅋ 지식과 상식을 쌓자 ㅋㅋㅋㅋ 뒤늦은 학구열 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의 성장과 대립 미국 남북전쟁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